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17 11:42
첨부#1 c0dab0a1c4a1bec6c0ccbdc4bcfa.jpg (31KB) (Down:10)
ㆍ조회: 2327  
덴타피아치과-자가치아 이식술

"충치로 뽑은 치아, 임플란트 시술에 다시 쓸 수도 있죠"



▲ 덴타피아치과 김경진 원장이 환자 치료를 하고 있다. 덴타피아치과 제공

 

이가 빠졌을 때 갖게 되는 생각 중 하나는 빠진 치아를 어떻게 할까이다. 버리자니 아깝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들어 자신의 치아를 이용하는 치료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가 빠지고 빈자리를 메우는 보편적인 방법은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는 인체에 해가 없는 재료를 이용, 없어진 치아나 사고 또는 종양 등으로 인해 뼈와 잇몸이 없는 부분에 대해 미용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회복시키는 치료를 말한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졌을 때 거의 모든 사람이 선호하는 치과 보철법이기도 하다.

이전에는 임플란트가 비쌌지만 요즘에는 저렴하고 기능 좋은 임플란트가 많이 생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빠진 치아 양옆 치아를 갈아내고 하는 브릿지 보철물 비용 정도로 할 수 있는 임플란트도 있다. 이 때문에 임플란트는 세계 각국에서도 많이 시술되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 대중화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것이 임플란트를 심을 부위의 치조골(잇몸뼈)이 부실한 경우이다. 이때는 임플란트를 하지 못하고 틀니를 하거나 브릿지 보철을 해야 한다. 어느 정도 뼈가 있을 경우는 인공 뼈를 첨가해 임플란트를 한다.

덴타피아치과 김경진 원장은 "자신의 치아를 이용해 인공 뼈 역할을 하는 자가 치아 이식술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며 "아직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임플란트 때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자기 치아는 타 합성 뼈에 비해 효과가 탁월하다. 뼈 증강을 위해 자신의 혈액을 조금 채취한 후 원심 분리해 자신의 치아에서 얻은 뼈 성분과 혼합하면 뼈가 잘 소실되지 않고 시술 뒤에도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즉, 자신의 사랑니나 빠진 치아를 분쇄해 약물·멸균 처리한 후 자신의 혈액을 섞어 원심분리기로 고농축 성장인자(CGF)와 응고 촉진제를 추출하는 방법이다. 이를 자신의 치아가루나 인공 뼈와 혼합해 임플란트 부위에 심는다.

이 시술법은 뼈가 얇아서 임플란트를 하기 어려운 상악(위턱) 어금니 부위에 효과적이다. 임플란트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뼈가 부족한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사랑니나 치주질환·충치로 뽑힌 치아를 버리지 않고 냉동 보관해 두면 임플란트 때 치조골이 약한 부위에 부착해 부족한 치조골을 보강할 수 있다"며 "자기 치아를 이용한 시술법은 누구나 대부분 잔존해 있는 사랑니나 발치해야 할 치아를 이용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인체 친화적인 치료법이다"고 밝혔다.

류순식 선임기자 ssryu@
본문내용 작성일
한·일 친선모임 소목회 합천서 무료 미용 봉사
한·일 친선모임인 소목회(회장 박홍규·박홍규소아청소년과 원장)는 지난달 30일 경남 합천군 대양면 안금리, 무곡리에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미용 봉사를 했다(사진). 이날 봉사에는 덴타피아치과 등 부산지역 의료인들과 미용인, 대학교수, 재부일본영사관 관계자 등이 참..
2017-07-10
본보 선정 최고 병·의원 모임 '닥터큐 포럼'
부산일보가 선정한 부산지역 최고 병·의원 네트워크인 닥터큐 회원사 원장들의 모임인 '닥터큐 포럼'(회장 김양제 고운세상 김양제피부과 원장·사진)이 지난달 31일 오후 부산롯데호텔 41층 아테네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참석 원장들은 지역민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 질 제고와 지역사회 봉사 방안 등에 대..
2017-04-24
덴타피아치과-자가치아 이식술
"충치로 뽑은 치아, 임플란트 시술에 다시 쓸 수도 있죠" ▲ 덴타피아치과 김경진 원장이 환자 치료를 하고 있다. 덴타피아치과 제공 이가 빠졌을 때 갖게 되는 생각 중 하나는 빠진 치아를 어떻게 할까이다. 버리자니 아깝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들어 자신의 치..
2017-04-17
덴타피아치과 임플란트 이용 틀니
▲ 덴타피아치과 김경진 원장이 환자의 치아를 살펴보고 있다. 덴타피아치과 제공 임플란트냐? 틀니냐? 나이 들어 치아 전반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안이 되는 방법은 크게 임플란트와 틀니 착용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 때문에 쉽게 어느 한쪽으로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2017-04-17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덴타피아 치과의원과 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덴타피아 치과의원과 협약 체결 부산 동구 어르신 건강관리지원을 위한 진료지정병원 협약식 가져 대한노인회 동구지회(지회장 장완석)는 지난 9월 28일 덴타피아 치과의원(원장 김경진)과 부산 동구 어르신 건강관리지원을 위한 진료지정병원 협약식을 가졌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2017-04-17
임플란트 대체할 신기술..30조 시장 제패할 것
"임플란트 대체할 신기술..30조 시장 제패할 것"   머니투데이 2010.06.01.   "스웨덴이 치아 임플란트로 국부를 창출했듯이 '휴먼브릿지'로 한국을 먹여살리겠습니다."박인출 예치과네트워크 경영지원회사 메디파트너 대표는 1일 "양 옆 치아를 갈아내지 않으며, 잇몸 뼈를 뚫지 않고 치아를 재건할 수 ..
2016-04-18
몸과 마음/ 무삭제·무소음·무마취 '휴먼브릿지' 각광
무삭제·무소음·무마취 '휴먼브릿지' 각광  한국일보 2010.06.02. 치아가 빠졌을 때 이를 복원하는 시술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 잇몸 뼈에 기둥을 박고 그 위에 인공 치아를 덧씌우는 임플란트 시술이다. 둘째, 빠진 치아 양쪽 옆에 있는 치아를 뾰족하게 간 뒤 이를 지지대로 삼아 인공 치아를 끼워 넣는 브리지..
2016-04-18
[닥터큐 우리 병원 특화는] 1. 덴타피아치과 '휴먼브릿지'
[닥터큐 우리 병원 특화는] 1. 덴타피아치과 '휴먼브릿지' 부산일보 2016.01.05.     충치나 잇몸질환, 사고 등으로 이가 깨지거나 빠졌다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지, 보철치료를 해야 하는지, 적당히 틀니로 버틸 것인지, 상황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기에 정답은 없다.  잇몸뼈..
2016-04-12
[덴타피아치과의원] 습관성 '코골이' 수술 않고도 고칠 수 있다
[덴타피아치과의원] 습관성 '코골이' 수술 않고도 고칠 수 있다  부산일보 2015.08.27.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은 걱정이 많다. 출장 등 동료와 합숙 일정이 있으면 고민이 시작된다. 다른 사람의 수면에 방해를 끼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다. 생활 속에서 불편이 있어도 많은 이들은 ..
2016-04-12
[덴타피아치과의원] 치아 깎지 않는 '휴먼브릿지' 시술… 시간 짧고 통증도 적...
[덴타피아치과의원] 치아 깎지 않는 '휴먼브릿지' 시술… 시간 짧고 통증도 적...   부산일보 2015.02.03.    부산 최고 병·의원이 모였다. 부산일보 '닥터 큐(Q)'는 지역 최고 수준의 의술(醫術)과 인술(仁術)을 갖춘 병·의원 모임이다. 부산일보는 걸출한 실력을 자랑하는 지역 명의(名醫..
2016-04-12
123
☞전체방문 : 16,841    ☞오늘방문 : 8    ☞어제방문 : 12